본문 바로가기
리뷰

[도서] 근육 더 줘. <떼인 근력 찾아드립니다>

by 제로김 2023. 4. 5.
반응형

 

 

 

 

제목 너무 잘 지었다.

'떼인 돈 찾아드립니다'가 연상되는 문구인데, 정신건강 신체건강 크로스핏 선수이자 코치 2명이 근력을 찾아준다니. 하긴 지금 나에게 필요한 건 돈보다 근력이긴 하다. 근육이 있어야 돈도 벌고 정신도 건강해지기 때문이다.

 

 


 

 

 

책 소개

 

여자 인생, 기댈 곳은 내 척추기립근뿐!
운동이 우리를 자유케 하리라!

크로스핏계에 혜성처럼 등장해 9개월 만에 한국 1위를 차지하고 수년간 그 자리를 지켜낸 샤크 코치와 그의 활동 영역을 유튜브로 확장해 수많은 여성들에게 예뻐지기 위한 운동이 아닌 더 건강해지고 더 강해지기 위한 운동을 권해온 에리카 코치의 에세이가 드디어 출간되었다. 《떼인 근력 찾아드립니다》의 두 저자는 여성들이 마를수록 아름답다고 부추기는 세상, 운동은 남성만의 필드라고 여기는 세상에 근력을 ‘떼어먹혔다’고 말한다. 그들은 지난 시간을 회고하며 얼마나 많은 여성들이 구조적으로 운동과, 자신의 몸과 멀어질 수밖에 없었는지 짚어낸다. 그리고 크로스핏을 통해 처음 만난 자유를 펼쳐 보이며 독자들이 그들의 이야기에서 ‘떼인 근력’의 존재를 알아차리기를, 함께 되찾기를 권한다. ‘운동하고 싶은데 운동하기 싫어’ 하며 침대를 벗어나지 못하고 있다면, 운동 삼아 이 책을 들어보자. 스포츠 만화를 방불케 하는 요절복통 이야기들을 따라가다 보면 어느덧 크로스핏 박스에 발길이 닿을 것이다. 그리고 그곳에서 관절뿐 아니라 삶의 가동범위까지 넓힐 수 있을 것이다.

 

 

참조:

 

떼인 근력 찾아드립니다 : 네이버 도서

네이버 도서 상세정보를 제공합니다.

search.shopping.naver.com

 

 

 

 

지은이

 

샤크 코치, 에리카 코치

 

 

 

 

 

 

감상평

 

이 사람들, 운동 잘하는건 전국민이 다 알지만 글까지 잘 쓸줄이야!

타인의 삶을 합법적으로(?) 속속들이 아는 기분이라, 에세이 읽는걸 별로 안좋아하는데 이 책은 너무 재밌다.

에리카 코치의 개웃기고 화려한 언변이 너무 재미있고, 샤크코치의 진솔한 고백들이 마음을 울린다.

 

한국에서 덩치 큰 여자로 살아가면서 얼마나 많은 일들을 겪었을지! 그 설움은 아마 활자로 다 담아내지 못했을 것이다. 

그럼에도 그들은 강하다. 용기있고 씩씩하다.

읽으면서 폰크로스핏, 아니 책크로스핏을 하는 기분이다. 

전사의 후예들만 한다는 아주아주 과격하고 무시무시한 속도로 근육이 펌핑된다는 크로스핏.

그 크로스핏에서 한국 서열 1위와 2위인 샤크코치와 에리카코치.

존나 강한 그들..

아무도 그들에게 깝치지 못하겠지. 물론 나도.. 역시 일단 덩치는 크고 봐야 하는건가.

존나 멋있다..

 

 

 

 

목표치의 운동을 하기 위해 담배를 끊은 샤크 코치와 술을 줄인 에리카 코치! 대단하다.

그들의 건강한 동기부여와 두꺼운 근육이 주는 긍정적인 에너지로 나까지 기분 좋아지는 책이다.

 

나도 꽤나 벌크업 했을 때는 어깨가 두꺼웠는데, 지금은 그때보다 무려 7키로가 줄었다.

근데 책에서 에리카 코치가 지금 만들어놓은 근육으로 10년 뒤의 체력이 결정된다고 말한 것처럼, 나는 아직도 그때 벌크업 해놓은 근육으로 살아가고 있다.

어깨를 한번 만들어놓으니 살이 빠져도 전처럼 멸치가 되지는 않는다.

 

한 살이라도 어릴때 근육 만들고, 현재와 미래에 내가 하고 싶은 일들 모두 해야지.

나중에 하고싶은 일 생겼는데, 체력 후달려서 못하면 너무 슬플 것 같다.

인간은 만 24세까지 성장을 하고, 만 25세 이후에 노화가 시작된다지만 근육은 노화를 늦출수도 역행시킬 수도 있다.

 

 

 

 

 

예뻐지기 위해, 마르기 위해 다이어트 하는 또는 덩치가 너무 커서 고민인 모든 여자들을 위한 추천도서!

 

 

 

 

 

반응형

댓글